심장질환의 위험성은 다양한 질환 중에서도 가장 높은편입니다.
질환에 대해서는 원인을 알고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심장질환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질환 원인 알아보기
심장질환의 원인은 다양하고 복합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심장이나 혈관에 손상이 생기거나 혈액의 흐름이 방해되는 요인들이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높은 혈압: 혈압이 높으면 심장에 과도한 부담을 주어 심장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콜레스테롤에 대한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LDL (나쁜 콜레스테롤로 규정)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막힐 위험이 있으며 HDL (좋은 콜레스테롤로 규정) 수치가 낮으면 심장질환 위험이 증가합니다.
당뇨병: 당뇨병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더욱 악화시키며 심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흡연: 담배에 들어있는 화학 물질은 심장과 혈관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심장질환 위험을 높입니다. 흡연은 심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비만: 체중이 많이 나가면 심장에 더 많은 부담을 주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만에 대한 경고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심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스트레스와 우울증은 심장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 습관을 가지고 갈 수 있으며 심장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리적 활동 부족: 정기적인 운동이 없으면 심장질환 위험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강조가 됩니다.
유전 및 가족력: 심장질환을 가진 가족이 있는 경우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이와 성별: 나이가 들수록 심장질환 위험이 증가하며 남성은 여성보다 비교적 높은 심장질환 위험을 가집니다.
과도한 음주: 과도한 음주는 혈압을 높이고 심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