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베타비가서방정50mg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베타미가서방정50mg 효능 무엇일까
과민성 방광이란 소변을 저장하는 동안 방광의 수축이 과도하게 일어나서 절박뇨, 빈뇨, 요실금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환자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사회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베타미가서방정50mg는 미라베그론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약으로, 방광의 베타-3 교감신경 수용체에 작용하여 방광 배뇨근을 이완시키고 방광의 용적을 증가시킵니다.
이로써 절박뇨, 빈뇨, 요실금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1일 1회 복용하며 음식과 상관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방형 제형이므로 씹거나 부수지 않고 그대로 삼켜야 합니다.
베타미가서방정은 다른 과민성 방광 치료제인 항무스카린제와는 다른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무스카린제는 방광의 무스카린 수용체를 억제하여 방광의 수축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내지만, 입마름, 졸음, 두통, 인지장애, 시야흐림, 변비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면 베타미가서방정은 무스카린 수용체에 영향을 주지 않아 이러한 부작용이 감소되며 효과는 항무스카린제와 동등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미가 서방정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해야 하며, 심장질환, 간장애, 신장애가 있는 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소변 양이나 횟수의 감소, 소변 시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나 약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베타미가서방정은 전문의약품으로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야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